크게보기 작게보기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올 하반기 광주서 이스포츠대회 9개 열린다
대표브랜드 광주이스포츠시리즈·장애인이스포츠대회 등 일정 공개
2023년 07월 03일 12시 20분 입력

 

▲2022발로란트대회 장면.사진=광주시

 

 

[한국투자유치신문] 3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올 한햇동안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진행될 이스포츠대회 일정을 공개했다. 

올해 광주에서 개최되는 이스포츠대회는 '광주이스포츠시리즈(GES)' 등 모두 9개 대회가 치러져 리그오브레전드(LOL), 배틀그라운드(PUBG), 카트라이더:드리프트, 피파온라인4, 스타크래프트 등 다양한 종목에서 승자를 가린다. 

광주이스포츠경기장의 대표 브랜드대회인 '광주이스포츠시리즈(GES)'는 10월 열린다. 경기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발로란트 가운데 선호도 조사를 통해 2개 종목을 결정한다.

한국이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이스포츠대학리그 호남제주권 대표선발전'은 7월 개최한다. 대표로 선발된 팀은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풀리그 결선에 참가한다.

또 8월 전북 군산에서 열리는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대표선발전을 7월에 치르고, 우승자는 전국 결선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이와 함께 광주 중·고등학교 이스포츠대회를 방학기간 개최한다. 광주시교육청과 협업을 통해 지역 중·고등학생들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겨루는 대회로 , 입상팀에게 교육감 표창 등을 수여한다.

마지막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 주관의 제1회 장애인이스포츠대회를 유치, 11월 중 장애인들이 참여하는 이스포츠경기가 축제 형식으로 치러진다. 

특히 광주시는 올해 처음으로 '위메이드 이스포츠 사업'을 진행한다. 

경기장에서 공모를 통해 단체와 동호회 등이 이스포츠대회를 기획하고 실제 운영하는데 지원을 해주는 사업이다. 

한편 광주이스포츠경기장은 경기장 투어프로그램을 통해 경기장의 시설 관람이나 체험행사를 펼치고 있다. 스페이스G는 상시 개방, 동호회나 단체 등에서 소규모 대회나 팀훈련 등을 위해 신청만 하면 무료로 대관이 가능하다. 

권희진 기자 press8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