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보기 작게보기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현대엔지니어링, 국내 최고층 용인 모듈러 주택 준공식 개최
국내 최고층 모듈러주택 준공
2023년 06월 29일 16시 10분 입력

 

▲현대엔지니어링이 용인 영덕에서 선보인 모듈러 주택인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사진=현대엔지니어링

 

 

[한국투자유치신문] 29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13층 높이의 국내 최고층 모듈러 주택인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준공식을 지난 27일 개최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민간사업자로 참여해 시공한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 사업은 106세대 규모의 중고층 모듈러 주택 실증사업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발주했으며, 국토교통부가 지원하는 국가 R&D사업으로 진행됐다.

그 동안은 건축법에 따라 13층 이상 건물은 3시간 이상의 내화 기준(화재 시 버틸 수 있는 시간)을 갖춰야 하는 등의 이유로 국내 모듈러 주택의 높이는 12층에 머물러 있었으나,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이 최초로 이 한계를 극복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국내 최고층 모듈러 주택 및 서울 내 최대 규모 모듈러 주택뿐만 아니라 대형 규모의 플랜트 사업에도 모듈러 공법을 적용하는 등 현대엔지니어링의 모듈러 공법 역량은 높은 수준"이라며 "향후 모듈러 사업에서 본격적인 국내 민간시장 확장과 해외사업 진출이 시작되면 연구개발 역량과 건축, 플랜트 사업 등 다방면에서의 모듈러 공법 실행 경험 및 노하우를 보유한 현대엔지니어링이 업계를 리드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press80@daum.net